공지사항
만지닷 취소 및 환불 안내
작성일 : 2025-02-25
[취소정책]
1.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이 발송되기 전까지 취소요청을 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요청이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구매회원이 취소요청한 상품 등이 실제로 배송이 시작되었거나 주문제작(생산)이 시작된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구매회원의 취소요청에 대하여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회원에게 별도로 고지(사이트를 통한 안내 포함)합니다.
3. 구매회원의 일부 상품은 약속한 발송 기일을 경과한 경우에 구매회원의 별도 취소처리 요청이 없더라도 취소처리 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취소처리를 위해 손해를 입는 등 취소에 필요한 금액이 발생하는 경우, 구매회원이 해당 금액을 결제하여야 취소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4. 소비자 과실로 인한 손해가 발생시, 일부비용이 차감될 수 있습니다.
5. 구매회원의 결제수단이 "휴대폰 결제"일 경우 당월만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거래익원 1일 부터는 고객의 결제 내역 확인후 환불정책에 따라 진행합니다.
[환불정책]
1.「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상품 등의 주문 취소 또는 반품 완료 처리에 의하여 구매회원에 대한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구매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구매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환불은 원칙적으로. 구매회원이 지급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진행합니다. (예 :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
4. 구매고객의 계좌번호 입력 오류, 이용불가 계좌, 결제수단 제공자의 사유 등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 각 호 중 1의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가. 구매회원에게 개별 연락하여 확인 후 계좌입금
나. 환불예정금액으로 표시 및 보관처리하고, 추후 구매회원의 요청에 따라 계좌입금 진행함.
5. 구매회원의 결제수단이 "휴대폰 결제"이고, 익월 취소 요청일경우 거래내역및 본인확인 후 결제자 본인의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